현재 위치
  1. 게시판
  2. 블로그 (TIP)

블로그 (TIP)

마케팅 총정리 가이드

게시판 상세
제목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는법
작성자 데일리SNS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8-0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57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는법

인스타그램은 매달 약 10억 명 정도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거대한 SNS 플랫폼 입니다.

어느 통계에 따르면 매일 5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에서 활동하며,

그 중에서 71% 정도의 사용자가 35세 미만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활성자가 많은 인스타그램에서 내 계정의 팔로워를 늘리기는 아이러니 하게도 결코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는법, 많은 분들이 정말 궁금해 하시는데 어떤 다양한 방법들이 있을까요?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는법 효과적인 전략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는법 완벽 가이드북

1. 목표를 정하자

2. 프로필 완성도 높히기

3. 다른 사용자 먼저 팔로우 하기

4. 유사한 연령층과 소통하기

5. 내 게시물 모든 댓글에 응답하기

6. 자주 지속적으로 게시물을 업로드 하기

7. 올바른 해시태그 사용하기

8. 동영상 업로드를 활용하기

9. 다른 플랫폼에서 인스타그램을 홍보하기




1. 목표를 정하자

일단 내가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는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와 이유를 설정해야 합니다.

내가 계정을 성장시키려는 이유가 소통을 늘리기 위해서인지, 인플루언서와 같은 유명인이 되고싶은 것인지, 아니면 업무적인 계정 활용으로 광고 마케팅을 위한 것인지 정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대략적인 목표치 설정으로 어느정도까지의 팔로워를 확보하고 싶고 얼마나 다양한 소통을 희망하는지 설정하는 것이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는법의 첫 걸음 입니다.




2. 프로필 완성도 높히기

우선 다른 사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프로필의 완성도를 높혀야 합니다.

마치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듯이, 인스타그램에서 프로필 화면은 첫 이미지와 같습니다.

그런 프로필 화면의 완성도가 높을 수록 내 프로필을 방문한 사용자의 이탈도 줄이고 궁금증도 유발하게 할 수 있습니다.

우선 비즈니스 계정으로 광고 마케팅을 위해서 인스타그램 계정을 성장시키고 있다면 매장의 연락처와 위치 정보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중이라면 연락처와 공식 사이트 주소를 기재해서 관련성이 높은 정보를 제공해 클릭률을 높혀야 합니다.

그리고 개인 사용자들이라면 프로필에 관심있는 분야를 적어두거나 자기 자신에 대한 간단한 소개글 정도를 적어둬도 좋습니다.




3. 다른 사용자 먼저 팔로우 하기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 것중 가장 큰게 이 사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먼저 다른 사용자에게 접근한적 없으면서 내 팔로워만 늘어나기를 원합니다.

예쁜 사진만 올리면 다른 사용자들로부터 자연스레 관심을 받게될줄 압니다.

물론 예쁜 사진과 유용한 게시물 만으로 다른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 수는 있겠지만,

가장 큰 요소는 소통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먼저 다른 사용자들에게 다가가고 팔로우도 하면서 소통을 유도하는 것이 가장 좋은 효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4. 유사한 연령층과 소통하기

브랜드 계정을 운영중이라면 내가 희망하는 타겟층이 될테고

개인계정을 운영중이라면 내가 친해지고 싶은 또래나 내가 관심있는 분야의 사용자들이 되겠습니다.

그런 사용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다보면 자연스레 그와 유사한 사용자들과의 소통도 늘어나게 됩니다.




5. 내 게시물 모든 댓글에 응답하기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들 간의 소통을 매우 좋아합니다.

내 게시물에 댓글이 달렸는데 그것을 무시하고 넘기는 것 보다는 그 아래에 댓글을 달아 소통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하면 해당 사용자의 재방문이나 또 다른 참여를 유도 할 수도 있고,

댓글과 좋아요가 늘어나면서 점점 계정이 활성화 계정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자주 지속적으로 게시물을 업로드 하기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는법의 가장 기본이 되는 지식입니다.

아니, 지식이라고 하기에도 뭐할 정도로 간단한 정보죠.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게시물 업로드 보다 좋은 건 없습니다.




7. 올바른 해시태그 사용하기

예를들어 강아지 사진을 올리면서 #패션피플 과 같은 해시태그를 달면

해시태그는 그에 관심있는 계층이 많이 검색하고 보게되는데 당연히 효과가 떨어지겠죠?

사진과 올바른 해시태그를 달음으로 그것에 대한 정보를 구하는 사용자에게 노출과 올바른 방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8. 동영상 업로드를 활용하기

인스타그램은 지속적으로 동영상을 이미지 보다 앞세워 보여주려고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일주일에 몇번 정도는 사진이 아닌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재미있는 나만의 동영상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9. 다른 플랫폼에서 인스타그램을 홍보하기

인스타그램이 아닌 다른 플랫폼도 운영하고 있다면 그 플랫폼에서 인스타그램 계정을 홍보하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내가 네이버 블로그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면 소개글이나 연동 SNS 계정에 내 인스타그램 계정을 알리는 것이죠.

요새는 한가지의 플랫폼만 활동하는 사람들이 거의 없기 때문에 다양한 플랫폼에 인스타그램 계정을 홍보하는 것이 분명 도움이 될겁니다.




이렇게 다양한 사용자들과 소통을 통해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는법을 알아봤습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는법은 쉽지 않습니다.

다양한 작업과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그래도 이런 모범 사례를 활용해서 인스타그램 활동을 한다면 점점 많은 팔로워를 확보하게 될겁니다.


데일리SNS와 같은 인스타그램 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인스타 팔로워 늘리는법을 더욱 쉽게 하는 방법도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데일리SNS 사이트 방문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알아봐보세요!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인스타-팔로워-늘리는법.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취소 수정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